SUCCESS CASE

성공사례

혐의없음

회식자리에서 피해자의 가슴을 주무르고 속옷 끈을 쓰다듬는 등 강제추행치상의 내용으로 고소당한 사례 혐의없음 처분

21-12-15 16:20| 503

혐의

강제추행치상

결과

혐의없음(증거불충분)

사건 담당 변호사

손병구 변호사 변호사 사진
손병구 변호사

성범죄,마약전문 가사전문

사건의 개요

의뢰인은 회식자리에서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여 가슴에 손을 넣어 주무르고 피해자의 팔뚝 안쪽 살을 주무르며 속옷 끈이 있는 곳을 지속적으로 쓰다듬었고 이로인해 피해자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다는 내용으로 고소를 당하여 강제추행치상으로 입건된 상황이었습니다.

의뢰인의 위기

의뢰인은 회식자리에서 노래를 부르기 부담스러워하는 피해자를 다독여주기 위해 등을 토닥여준 것일 뿐 그 어떤 추행과 접촉이 없었다며 억울함을 토로하는 상황이었으나, 수사기관에서는 피해자의 진술에 집중하여 LF 의 조력을 요청하였습니다.

처벌 규정

형법 제 298조(강제추행)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제301조(강간 등 상해ㆍ치상)
제297조, 제297조의2 및 제298조부터 제300조까지의 죄를 범한 자가 사람을 상해하거나 상해에 이르게 한 때에는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LF의 조력

1. 의뢰인과 대표변호사 1:1 직접 상담 진행
2. 사건 당시 상황 재구성 및 사건 내용 분석
3. 상담 진행 후 의뢰인 상황에 맞는 대응방안 수립
4.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고소장 내용 확보 및 사실관계 파악
5. 조사에 동석하여 의뢰인에게 추행의 의도가 없었음을 변론
6. 담당 검사와 면담 진행
7. 변호인 의견서 작성 및 제출

◆변론내용
LF 변호인 조력단은 의뢰인과의 1:1 상담을 통해 모든 사실관계를 면밀히 살펴보았습니다. 사건 당일 식당 원형 테이블에 모든 회사 직원들이 앉아 있었고, 모든 직원이 서로를 바라보는 상태였기에 의뢰인은 그런 행동을 할 것을 상상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으며, 수사 결과 다른 직원들 또한 피해자가 불편해하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다는 점 등을 토대로 변호인 의견서를 작성하여 수사기관에 제출하였으며, 담당 검사와의 면담을 통해 의뢰인이 피해자와 접촉이 있었다 할지라도 추행의 의도는 전혀 없었음을 주장하는 변호활동을 하였습니다.

결과

혐의없음(증거불충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