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CASE

성공사례

집행유예

카메라등이용촬영죄로 2심 재판을 받고 있던 중 동종범행으로 또 다시 구속되어 재판을 받게 된 사건에서 집행유예 판결

21-12-15 11:08| 654

혐의

카메라등이용촬영죄

결과

재차 집행유예(쌍집유)

사건 담당 변호사

손병구 변호사 변호사 사진
손병구 변호사

성범죄,마약전문 가사전문

사건의 개요

의뢰인은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휴대전화기를 이용하여 도둑촬영을 하였다는 사실로 1심에서 집행유예 판결을 선고 받고 2심 재판을 받고 있던 중 또다시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도둑촬영을 범하였고, 이에 수사단계에서 구속된 상태에서 카메라등이용촬영죄로 기소되어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위기

의뢰인은 모든 사실관계에 대해 인정하고 동종 범죄로 재판을 받던 중 또 다시 카메라등이용촬영죄라는 잘못된 선택을 하였다는 것에 대해 핑계를 대지 않고 반성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처벌 규정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4조(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 ① 카메라나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기능을 갖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대상자의 의사에 반하여 촬영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LF의 조력

1. 의뢰인과 대표변호사 1:1 직접 상담 진행
2. 사건 당시 상황 재구성 및 사건 내용 분석
3. 상담 진행 후 의뢰인 상황에 맞는 대응방안 수립
4. 재판 참석 전 예상 질문 및 답변 내용 준비
5. 의뢰인에게 필요한 정상자료 안내 및 수집 조력
6. 의뢰인의 재범 방지를 위한 의지를 강조하며 집행유예 판결이 가능함을 법리적으로 변론
7. 변호인 의견서 제출 및 선처 요청

◆변론내용
이 사건은 수차례 반복하여 일어난 사건으로서 무엇보다 의뢰인의 재범방지를 위한 노력이 중요해 보였고, 이에 더하여 법리적으로 재차 집행유예 판결이 가능함을 주장하였으며, 의뢰인의 정상관계 자료를 받아 변호인의견서를 통해 법원에 제출하며 선처를 구하는 등 변호인 조력활동을 하였습니다.

결과

재차 집행유예(쌍집유)